2030: 세계를 변화시킬 기술

2030-kr

2011년에 나의 책 '2030'이 한국어판으로 나올 것입니다. 이 책은 다음 20년 동안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기술을 개관하게 됩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문가들의 가장 흥미진진한 작업도 선보이며, 다양한 전염병, 재정적 안전성, 기후 변화 문제 등을 다룹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범위는 기술적인 문제 전반이며, 인간 게놈을 해독한 Craig Venter, 무선 통신 부문 전문가인 Simon Haykin 등 저명한 이들의 최신 이론들을 제시합니다. 

인류는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전세계 전반에 걸치는 위기들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 목격한 식량 부족 현상이 아시아, 아프맄, 남미에서 동시다발로 발생했습니다; 2008년에 발생한 경제 위기는 전세계에 걸쳐 동시에 발행했습니다; 유행성 플루 전염병이 2009년에 발생했고, 병균이 불과 며칠 사이에 대륙간 전염병으로 번졌습니다. 기후 변화와 원유 부족 또한 향휴 수십 년내에 직면할 전세계적인 도전과제입니다.

질병의 세계화는 우리의 기술에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몇 세대에 걸친 엔지니어들이 꾸준히 산업, 통신 및 시장의 전세계적인 망상조직을 구축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세계적인 상호의존성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전세계 네트워크는 현재 매우 견고해서, 우리는 공통적인 운명을 공유하는 셈입니다. 우리는 이제 함께 살아남거나, 어쩌면 함께 멸망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수많은 과학자 및 기술 전문가들, 이념가들에게 20년 후에는 세계가 어떤 모습일까에 대해서 얘기했습니다. 그들에게 앞으로 미래에 필요하게 될 기술을 탐구하고, 그 기술을 더 넓은 맥락에서 적용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우리는 역사의 과정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수단이 있습니까? 어떤 돌파구가 이 세계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일까요?

그들 가운데 몇몇 인물들:

- Hans Blix, 대량 살상 무기 전문가이며, 이라크내 UN 심사단장;

- Susan Greenfield, 뇌 전문가;

- Craig Venter, 인간 DNA 전문가

- Monty Jones, 가나 출신 농업 전문가;

- Jean-Philippe Bouchaud, 재정 엔지니어 및 물리학자

- David Fedson, 유행성 플루 전문가

서로 다른 연구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각자의 생각을 제시했으며, 서로 필적할 만한 중요한 수많은 이론들을 제시했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많은 과정들이 상호 연관성이 있으며, 모든 분야의 전세계적인 네트워크가 현재 서로 얽혀있다는 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들과 필적하게 탐구하는 복잡하게 전개되는 새로운 과학이 있습니다. 재정 위기, 미시전자공학의 실패, 유행성 플루의 발생은 더 깊은 수준에서, 공통의 틀에서 서술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시스템의 기저에 깔린 규칙의 새로운 이해가 우리에게 지속가능성과 위기예방법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2030년의 주요 이슈를 밝혀내는데 도움이 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2011년 한국어판으로 나옵니다. 명료하고 전문용어가 들어있지 않은 이 책은 미래에 대한 매혹적이며 권위적인 견해를 제시합니다.